포르투 여행 Calem 와이너리 파두 공연 (Fado Show in Calem Winery)

이번 영상은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관람한 전통공연 '파두' 공연이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포르투갈의 전통민요인 FADO에 대한 기대감이 컸기에 여기저기 알아보았다. 그러던 중 마침 와이너리투어와 함께 파두 공연을 진행하는 곳이 있어서 칼렘와이너리(CALEM WINERY)에 미리 예약하고 갔다.

 

CALEM 와이너리는 무엇보다 도우루 강변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지리적인 이점이 큰 것 같다. 와이너리의 제조 공정에 대해 설명을 받고, 파두공연이라는 포르투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느끼기위해 관광객들이 이곳을 많이 찾지 않나 싶다. 현장에서는 실제 매진될만큼 인기 있는 공연이었다.

 

파두는 과거 항해를 떠나 목숨을 부지기수로 잃었던 남편들을 향한 미망인들의 노래로 한이 서려 있다고 한다. 점차 시대가 변하면서 관객들의 참여와 더불어 좀더 보편적인 음악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가이드가 말했었는데, 관광객 중 한명으로써 한이 서린 포르투갈의 전통음악도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관광객들의 참여도 좋지만 여행은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다른 문화를 체험하는데에도 의의가 있기 때문이다. 한시간 가량 진행되는 파두 공연은 20유로가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 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한다면 파두 공연을 꼭 관람하기를 추천!

 


 

■ TravelerHalona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