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 여행 브이로그, 신트라에서 제로니무스 사원까지!! (dslr 사진+영상)

이번 영상은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브이로그로 사진과 영상을 혼재하여 만들어보았다. 사실 이때는 영상을 찍을 오즈모포켓이나 고프로를 들고다니지 않았을때였기에 dslr로 찍은 사진 위주에 영상이 가미되어 있다.

 

리스본 여행의 시발점으로 마이리얼트립의 오진석 가이드님께 네시간 가량 시내투어를 받게 되었다. 남자 단둘이 진행하게 되어 조금 뻘줌할줄 알았으나 그런 걱정은 기우였다. 리스본의 전체적인 일정을 조망할 수 있었고 단순히 사진을 찍으면서 다니는것보다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들으니 마치 살아있는 역사수업을 듣는 듯 했다.

 

 

포르투갈은 우리나라와 같은 반도국가여서인지 역사나 성향이 비슷하다고 한다. 조선시대를 이성계가 건국하고 세종대왕이 문화를 꽃피웠던 동일한 년도에 포르투갈 왕국이 건국되었고 전성기를 맞이했다고 하여 신기했다. 다만 포르투갈은 대항해시대를 열고 세계를 제패할뻔 했으나 우리는 그렇지 못하다는 차이가 존재하긴 한다.

 

식민지배 등 역사적인 배경으로 아프리카와 브라질 사람들이 이곳을 특히 많이 찾는다는데, 우리가 일본에 느끼는 악감정은 드물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가 일본과 앙숙이듯이 포르투갈은 역사적으로 스페인과 앙숙이라고 한다. 반면 영국과는 동맹관계라고 하는데 당시 역사적인 설명을 들어 이해를 했으나 시간이 흘러 기억나질 않는다ㅠ

 

리스본 대지진으로 인해 계몽주의 꽃피게 되었고 그로인해 산업화가 촉진되어 현대에 이르렀다는 설명이 흥미로웠다. 유럽에서도 특히 가톨릭신자가 많은 리스본에 대지진이 일어나면서 종교에 대한 믿음이 약해지기 시작했고, 이로인해 볼테르나 루소 같은 계몽주의 학자에게 힘이 실리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설명과 도심 곳곳에 있는 아름다운 유적들은 4시간 동안 진행된 투어의 재미를 곱절로 늘려준 것 같다. 

 


 

■ TravelerHalona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