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스페인 세고비아 여행 로마수도교와 새끼돼지요리 (+인형 페스티벌)

스페인 세고비아 여행 로마수도교와 새끼돼지요리 (+인형 페스티벌)

이번 포스팅은 마드리드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온 세고비아 여행 이야기이다. 떠나기 전 호불호가 갈린다는 여행지라는 후기를 보아 걱정했으나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스페인 세고비아는 2천년의 시간을 그대로 간직한 로마수도교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내가 상상해왔던 중세도시 그대로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었다. 

세고비아 여행을 위해 몽클로아 역에서 버스를 타고 떠났는데, 그 당시 적어둔 메모를 보니 1시간 20분정도 소요되었다고 적혀있었다. 

 

세고비아는 백설공주의 성으로 불리우는 알카사르 성으로도 유명한데, 실제로 이곳에 가보니 그 성을 보러 간다기보다 세계문화유산으로 간직된 도시 자체의 매력이 상당한 곳이었다.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한 뒤 조금 걸으니 구시가지에 도달할 수 있었다. 입구에서부터 건물 외관이 포스가 있어, 타임머신을 타고 이천년 전으로 되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스페인을 여행하면서는 이렇게나 큰 개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한인민박에 머무를 때 물어보니 스페인에서는 개를 키울 때 국가적인 차원에서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한다. 아마도 이렇게 큰 개는 사료값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마침 갔었을 때가 5월이었는데 1년에 한번 열리는 인형 페스티벌의 기간과 겹치는 시기였다. 다양한 인형들과 함께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저 멀리 스페인 세고비아를 상징하는 로마 수도교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아무런 걱정 없었던 몇년 전이 그리워질 줄이야..

 

뛰어난 현대 기술력으로도 변이 바이러스를 막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어떤 미래를 마주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 맞는 듯 하다.

로마 수도교 바로 앞에는 이렇게 작은 비행기를 중앙에 달아놓은 회전목마가 준비되어 있었다. 어린 아이들만 탈 수 있는 사이즈였는데 애기들이 하나같이 인형같이 예뻤다.

서양인들은 어렸을 때가 가장 이쁘다고 하는데 총 3번의 역변을 거친다고 한다. 이 변화의 과정에서 손실이 적어야 미남미녀의 외형을 가져간다고..

 

여행을 떠나기 전 스페인에는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이 많을 줄 알았었는데, 실제로 그 비율은 우리나라와 별반 다를바 없었다. 예외로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잘생긴 남자들의 비율이 상당히 높았으며, 크로아티아 자다르에서는 모델같은 여자의 비율이 높았다.

세고비아의 축제가 무엇을 뜻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었으나 화장을 한 남자들의 행렬이 눈에 띄었다. 마드리드에서는 성 이시도르를 기념하는 행사를 마주할 수 있었는데, 이곳에서도 성인을 기념하는 행사일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가까이서 세고비아의 로마 수도교를 바라보니 정말이지 장관이었다. 무려 98년 부터 지어진 이 수도교는 우리나라 삼국시대 당시에 지어진 건물이다.

 

17km나 떨어져 있는 물을 세고비아로 공급하기 위해 지어진 수도교로써, 접착제 하나 없이 화강암을 쌓아 올려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2단 아치형태를 띈 로마수도교의 길이는 728m나 된다. 도시가 발전할수록 이러한 수도시설은 지하로 내려가게 된다고 한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교통 혁명으로 도로 위에서 자동차들을 볼 수 없을것이라는 기사가 떠오른다. 차가 없는 세상이 쉽게 그려지지 않는것이 사실이나, 물을 끌어왔던 과거의 사례를 비추어봤을 때 충분히 실현 가능한 이야기인 것 같다.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세고비아에 왔다면 이 계단을 따라서 꼭대기까지 꼭 올라가봐야 한다. 위에서 도시를 바라보는 전경이 그야말로 압권이기 때문이다.

위의 사진의 4시 방향에 사람들이 몰려있는 흰색 발코니는 바로 그 유명한 새끼돼지 요리를 먹는 식당이다. 전세계 관광객들의 발걸음으로 인해 웨이팅이 어마무지하게 길기에, 미리 예약이 필수이다.

 

당시 점심 1시쯤에 갔었는데 이미 예약이 모두 마감되어 오후 4시 30분에 오라고 했다. 보통 혼자 가는것보다 4~5명 인원을 맞추어 가면 새끼돼지요리 한마리를 각 부위별로 맛볼 수 있다. 

골목골목이 모두 고대 도시를 연상케 할 정도로 보존이 잘 되어있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약속을 상징하는 자물쇠가 혼자 온 나의 모습을 작아지게 만들기도 했다ㅎㅎ

내려오는 길에 새끼돼지요리를 판매하는 레스토랑에 다시 한번 둘러보았다. 당일치기라 많은 시간을 소비할 수 없어 아쉬운 마음이었다. 

 

마드리드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근교 여행으로 세고비아를 꼭 넣어보기를 바란다. 부지런히 예약을 하여 특별한 요리도 먹어 보기를 바란다.

댓글(3)

  • 2021.04.12 03:37 신고

    정말 골목 골목이 고대시대를 느끼게 해주는거 같읍니다.

  • 2021.04.12 09:02 신고

    스페인 너무 가보고 싶은 나라중 하나인데 수도교 앞에서 꼭 사진 찍고 싶어요ㅜㅡ 언제나 갈수 있을까요,,ㅠㅠ

  • 2021.04.22 03:05 신고

    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인간이 아닙니다. 인간도 아닙니다. 나뻐요. 나뻐요 정말 나뻐욧.ㅠㅠ////미제국주의 타도;인간도 아닙니다. 정말 .양키 고홈 나가시오 ,당장!

    미제국주의 타도!  양키 고홈!  Bloody  yankee  get  out!  Yankee  go  home!  ㅡ (pax  americana)미제국은 망한다는 믿음만 굳어지는 "쎈 진보인"한반도 민족주의자 拜上^^;; 
     
    에혀라^^;;; 

    https://news.v.daum.net/v/20210414050618064 
     
    하나(1) Oh my  god(∽/=dog)!  이건 제2의 시모노세키/카스라테프트 조약정도로 미국  환경범죄 주동자급 테러리스트인 토니 블링컨의 작태/망언은, 전임자로 악마인(a  pure  evil) 개페이오  前미국무장관의 똥성반란에 이어서 똑같은 전형적 무력외교의 국제적 (환경테러인)전쟁선포입니다:즉  미제국주의 앞잽이들의 계속된  망발과 망언을 필두로 제3차 대전을 시작하는 (Pax  Americana)미제국은 망합니다(끝)^^;;;

    [거의 모든 댓글들이 지워지고 있고 - 목하 징한 테러의 연속으로 - 또 고문인 바로, 이멜마저 중간에 털리는 느낌이 드는 정황입니다. 아고 미챠욧 ㅠㅠㅠ]
    미제국주의 타도!!!

    미제국주의 앞잽이로 똥틀러 마이크 폼페이오 前국무장관을 다시 고발합니다. 즉 전 미식축구스타 오제이 심슨의 전처 니콜과 함께 론이란 젊은 친구를 무참히 살해했다고 믿는 바 femicide 여성혐오살인입니다. 국제 똥성 테러리스트며 美 국정을 문란시키는criminal demonizing/demonisation 똥성/지하 컬트의 괴수ㆍ주범이며 한반도에 직격탄인 ㄱㅐ입니다. 쩝,쫍. "똥성애 꽃이 핀"미국의 타락상은 ㅡ 폭력과 범죄 그리고 마약의 범람등과 아울러 ㅡ 총체적 핵무력의 난맥상인 망亡조로 결국 망합니다. ㅠㅠ블친님들의 깊은 이해와 통찰을 바라마지 않습니다 ㅎㅎ
    blog.daum.net/yeejooho6

    blog.naver.com/yeejooho6

    story.kakao.com/yeejooho

    {^^;;;☠미쿡이 망할 때가 됐습니다,쩝[美 의회 폭동은 트럼프 '연출' 극우 '주연' 합작품(인터넷 뉴스)- 펌글 제목임]}아하 맞습니다. 맞고요. 좀 씁쓸하고 허탈한 느낌이 드는 미의회 폭동의 후폭풍(aftermath)이랄까. 솔직히 어느 정도 예상되는 막가파 됙일대통령ㅡ즉 자격미달내지는 함량부족의 ㅡ 악마친구인 또럼프, 저지른 정신 나간 리더쉽의 망국적 결말쯤으로 치부하고, 우리 자유대한의 전대미문의 똥성반란에 대하여 한 촌평입니당; 2010년 NLL에서 일어난 천안함 피폭사건은 당근 "극우 친일파 닥똥년 연출ㆍ기획(후원)에 씹안단/똥성꼬봉들 주연ㆍ합작품"이었다. 5명 사망인 폭동의 결과를 훨 넘는 애궂게 희생된 46人의 해군 전사자분들 희생에 묵념(합장)☆&♡ 쩝,쫍,쫍.ㅠㅠㅠ Have a nice day!

    Ps1.또한 미쿡의 고질적인 문제중 하나인 인종갈등/평등 이슈중 망국적인 흑백갈등이 있습니다.즉 美의사당 폭력 난입 사태의 근저엔 백인우월주의와 히틀러망령+똥성악마의 망발인 바 또(라이)럼프와 똥틀러 폼페이오 前국무장관 똥성일당컬트가 악마들입니다.
    PS2.
    [제목:ㅠ쓰가발(서울의 고어@)이런 몽키 쪽바린 아예 배리삐린 몽키라 버르장머릴 고칠일이지만 토니 블링컨은 ㅡ아시다싶이 또(라이)럼픈 똥성 앙마쉐기/친구였고 걍 ㅡ또 몽키 똥(코)돈 빠는 미 제국주의앞잽이로 일본 군국주의 악마 꼬봉이나 다름없네,저승사자가 코로나로 아무리 바빠도 다 대려 가시오 ㅠ]

    Oh my god! 우선 일차로 미국이 ㅡ 최악인 트럼프를 지우는 조 바이든 정부를 한편 반기면서ㅡ돌아온 것이 아니라. 완전 돌았구먼유~ 쓰가발ㅠㅠ 양키 고홈 !!어차피 결국은 태평양은 일본도 어느나라의 앞바다도 아니올시다.아 약소 민족의 설움도 정도껏이지 천인공노할 일본 핵폐기물 공해/오염 무단 방류 범죄를 대환영하는 슈퍼 강국의 책임자는 똥머리로 몽키돈 쳐먹고 -감사!?"-맴맴이신지 망조로다 오호/ 어디 해보시구려. 뱅글 뱅글@참 나쁜 나라이고 미친 가이새키 소리가 아니고 무엇이요. 정말 어의 상실인,욜을 있는대로 받은 거북이논자는 미국측의 망발/망언이 일본측 범죄와 한치 다를 바없이/보다 더 괘씸하굽쇼:Yankee go home!미제국주의 앞잽이로 똥틀러 박살&맛이간 극우 추종자 쓰레기들 아웃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