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여행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어드밴스(SDI) 뉴그랑블루 다이빙숍!!

이번 포스팅은 세부에서 취득한 스킨스쿠버다이빙 어드밴스 자격증 관련 영상이다. 1년 전에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시간이 참 빠르다고 느꼈다. 당시 PADI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번에는 SDI 자격증으로 취득했다. PADI와 SDI 모두 스킨스쿠버 관련 협회이지만 PADI가 좀 더 글로벌하게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듯 하다.

 

그래서인지 자격증 취득비용이 50$ 비싸고 오픈워터때는 SDI와 달리 필기시험도 봐야했다(어드밴스 부터는 필기시험 없음). 그러나 샾에서의 교육 과정은 자격증과 별개로 동일하기에 이번에는 좀 더 저렴한 SDI 자격증으로 발급받기로 했다.

 

 

스킨스쿠버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기통을 메고 바닷속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내가 살아가는 지구의 새로운 70%를 발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수많은 바닷 속 생물들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물에서 호흡을 참고 내쉼에 따라 폐에 있는 공기의 양이 조절되고 이에 따라 물 속에서 내 몸이 뜨고 가라앉음을 느끼는 등내 몸에 대해서도 깊게 알아갈 수 있다.

 

비록 세부에서는 황제다이빙으로 비교적 쉽게 취득한 것이 사실이나 펀다이빙에는 큰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 새로운 취미가 생기게 된 거 같고 다이빙을 통한 여행지의 범위가넓어져 앞으로 기대된다!

 


 

■ TravelerHalona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