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부 엘에이(LA) 여행 그로브몰의 야경과 어반라이트 (+그리피스 천문대)

이번 영상은 라라랜드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미국서부 엘에이여행 브이로그이다. 엘에이의 헐리우드거리나 베버리힐즈 산타모니카해변 등도 아름답지만, 해가지고 나서의 야경은 그로브몰과 그리피스천문대 등을 따라올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로브몰은 바로 옆 전통시장에 지어진 현대신 복합문화시설로써 건설될 당시만 하더라도 이슈가 상당히 많았는데, 오히려 전통과 현대의 시너지가 발휘되어 엘에이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쇼핑 뿐 아니라 세련된 분위기가 일품인 그로브몰은 오후에 가보길 추천한다.

 

 

그로브몰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는 어반라이트 또한 야경 명소이다. 수백개의 전등이 빛을 밝히고 있는 이곳은 SNS에서 보다 핫하다. 인생샷을 남기려는 수많은 인파로 인해 막상 사진찍기는 쉽지 않지만 엘에이의 현대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그리니치천문대는 탁 트인 전경으로 엘에이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박물관 답게 다양한 천문학적 지식들이 전시되어 있다. 우버를 타고 가기보다는 DASH 버스를 활용하여 간다면 교통비를 1/20으로 절약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서 가면 좋을 것 같다.

 


 

■ TravelerHalona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